로고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7-05-03 10:28
"교회가 사랑 필요로 하는 사람 외면하지 않아야죠"
 글쓴이 : 예수말씀
조회 : 306  
   교회가 사랑 필요로 하는 사람 외면하지 않아야죠.docx (379.6K) [0] DATE : 2017-05-03 10:28:33

책 내용 소개를 간략하게 부탁 드립니다.

-'예수님 말씀에 플러그인하라' 제 책 첫 마디가 그렇게 시작해요. 예수님 말씀을 압축하면 사랑이죠. 그걸 제가 이 책에서 드러내고 싶었어요. '하나님의 사랑에 플러그인하라' 그게 핵심이에요.

책 표지 그림이 안식일에 병자를 고치는 내용이에요. 당시 유대인들은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는 율법이 무서워서 일을 못해요. 일을 하면 율법을 어기는 거잖아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일을 하셨고요.

그런데 예수님은 율법의 목적을 잘 아신 거죠. 율법의 목적은 사람을 억압하고 생명을 경시하는게 아니라 사람을 살려내는 것, 사람의 행복을 지켜주는 거에요.

율법을 어떤 법으로 생각한다기보다 예수님은 하나님 사랑의 원리로 율법을 보신 거에요. 말하자면 예수님은 형식적인 겉치레의 율법은 폐기하시고 율법에 감추어져 있는 속뜻을 드러내신 거죠.

이 책이 어떤 분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까요?

책을 추천하신 분이 제임스 로빈슨 교수님이신데 이 분은 이 책은 신학교와 교회를 연결해주는 그래서 목사와 평신도를 연결해주는 그런 책이다고 평해 주셨어요.

저도 LA에서 목회를 10년 했어요. 목회를 하면서 공부했는데 그때 서정운 총장님(전 장신대 총장)이 한국에서 잠깐 오셔서 뵌 적이 있어요. 그때 하시는 말씀이 장신대는 공부만 한 사람도 많고 목회만 한 사람도 많다고 하시면서 저보고 자네는 공부도 하고 목회도 했으니 장신대에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장신대에 오게 됐고, 귀국해서도 교수 사역과 겸해서 충북 송면교회에서 담임으로 3년 목회를 했어요.

그래서 현장 사역의 원리를 알고 싶은 선교사님들이나 하나님의 사랑의 원리를 어떻게 삶의 현장에 풀어낼까 고민하는 분들이 읽으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또 그런 뜻이 있는 평신도라면 영어만 하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거에요.


 
   
 

로고
top